건담마커 붓 세척용 신나? 신너?

취미/건프라 2019.04.05 12:56 Posted by soulfree >동네청년<

건담마커 6색짜리를 하나 사서(건담만 만드니깐 ㅎㅎ) 이곳저곳 슥슥 긋는 용도로만 요긴하게 쓰고 있었는데

붓질에 자신이 없어 왠만하면 붓질을 안하려다가 풀아머 ZZ에는 마커로만은 도색이 불가능한 부분이 많아서 붓질을 어쩔 수 없이 하게 되었다.

처음하는 붓질인지라 붓을 쓰고나서야 붓 세척해야 되겠다는 생각이...!!

건담마커 지우개로 조금씩 찍어가며(...) 세척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그래서 신너까지 구매해야 되서 일이 커져버렸는데..

일단 쇼핑몰 검색부터 난관... 신나라고 자주 불렀는데 검색해보니 요즘은 신너라고 쓰나보다.

에나멜 신너를 구입해서 건담마커가 뭍어있는 붓을 신너에 담궈보니 아무 반응없음... 뭐여 프라 도색은 무조건 애나멜이 아니었던 겨??

검색을 좀 해보고 라커신너를 구입해서 붓을 담궈보니 그래 이거야... 수성물감을 물에 푼 것 같이 아주 잘됨.

건담마커는 종류에 따라 알콜계열이나 여러 용제가 섞인 것이 있다고 하니 건담마커에 해당되는 놈을 검색해서 사야할것 같은데 아래 사진에 제가 쓰고있는 건담마커는 라커신너로 용해가 잘 됩니다.

 

사용중인 건담마커 6색
앞으로 쭉 사용하게될 라커 신너. IPP 공장이 울산에 있군. 옛날에 지나가면서 공장을 봤을 수도?

라커신너는 메니큐어 지울때 쓰는 아세톤 냄새가 많이 났다. 붓닦이라는 용어가 있던데 락커신너가 붓닦이인가? 

남아있는 애나멜신너는 어따쓰냐 고민이...돈아깝잖아 자동차에 묻은 타르같은게 잘 닦인다고 하니 거기에도 써보고 테이프자국 같은데도 효과가 있는지 문질러봐야 할듯하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