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MG Full Armor ZZ Gundam 대충 완료

데칼을 붙이지 않아 완료라고 할 수 없다는 분들도 계시겠으나 데칼은 귀찮음으로 미래의 언젠가 데칼이 귀찮지 않을 나에게 맡겨두고 일단 완결 지음.

매일 풀타임으로 한건 아니었고 조립 + 먹선 + 부분붓질(도색이라고 하기엔...) 하는데 대략 보름정도 걸린 듯

붓질 초보라 얼룩덜룩하지만 딱히 붓질능력을 업그레이드 할 생각은 없는 것이 프라가 그냥 휑하게 보이지 않도록 하는데 붓질하는 의의가 있는지라... ㅠㅠ

 

정면... 뭔가 짜리몽땅하게 나온듯?
밑에서 촬영해봄.. 얼마나 두툼한지 얼굴이 안보임

 

<조립하면서 느낀점>

부품이 많아서 좀 걱정했는데 이미 MG ZZ를 만들어봐서인지 약간 익숙한 느낌으로 조립할 수 있었다.

 

나온지 오래되서 그런지 나온지 얼마 안된 RE/100 건담 마크3를 직전에 만들었는데 최신킷과의 차이가 느껴짐...

부품끼리 결합했을때 어긋나는 느낌? 확실히 최신킷과 다른 느낌이 듬... 금형을 낡은 것을 쓰는지 패널라인이 확실히 나오지 않는 부분이나 약간의 비늘현상도 볼 수 있었음. 

또한 색분할이 부족한데 안그래도 부품수 많은 ZZ에 풀아머 부품까지 추가하려니 부품이 너무 많아지는 문제 때문에 그런건지도?

 

때문에 많지는 않지만 반드시 도색해야할 포인트가 있고 덩치가 커서 그런지 먹선을 넣지 않으면 정말 휑함... 가조립 후엔 희멀건 프라스틱 덩어리처럼 보일 수 있음. 바로 아래 사진 처럼...

 

가조립만 했을때 ...루리웹 어느분의 사진 인용 https://bbs.ruliweb.com/hobby/board/300082/read/24187554?search_type=subject&search_key=%ED%92%80%EC%95%84%EB%A8%B8&page=11

 

글고 파랑색 색감이 좀 밝아지면 좋겠다는 아쉬움이 남음. 

버전 2가 나올 시기가 아닐까!!

 

외피 장갑이 딱 고정되지 않고 약간 걸쳐진다는 느낌이 있고 달롱넷 리뷰처럼 좌우 스커트가 거동할때 잘 빠져서 귀찮음... 풀아머라는 이름이 무색하게 부품이 후두두둑 떨어지지 않도록 매우 조심히 다루어야 함. 

 

FAZZ도 찜목록에 넣어뒀는데 메뉴얼을 보니 이 풀아머ZZ와 똑같고 단지 색놀이 킷이라... 풀아마ZZ를 조립하던 기억이 시간이 지나서 미화될 때 구입을 고려해보겠다.

 

자세가 좀 비뚤하네 ㅋㅋ 중심부 외피 장갑만 탈거한 모습. 개인적으론 이 상태가 꽤 마음에 듬.

 

 

기본 ZZ과 비교

1) 정면비교

커다란 총? 하이퍼 뭐 어쩌구일텐데 이름을 모르겠네...

외피 장갑으로 두툼해진 외형이 바로 차이가 나고 날개이자 실드가 없어짐.

아예 부품이 제공되지 않아서 그냥 ZZ처럼 만들 수 없다.

사진으로는 차이가 두드러지지 않는데 어께위 장갑이 풀아머가 더 길고 두툼하며 양각 장식이 다름.

하이퍼 어쩌구는 크기가 일반 MS만해서 만들면서 마치 우주전함을 만드는 느낌이 들었다.

 

2) 측면 비교

좌우측 스커트가 외피장갑으로 변경됨 백팩이 풀아머가 더 기울어져 있는데 커다란 하이퍼 어쩌구가 백팩에 고정되는 것 때문에 쳐져서 그렇다.

노즐이 2개 더 늘어나서 더 파워풀한 느낌이 듬..

발 뒤꿈치가 풀아머가 더 뾰족하게 튀어나와있고 가동도 되어 접지력이 기본ZZ보다 좋다.

 

3) 후면 비교

백팩이 아래위로 길어졌다. 1) 정면 비교때 이야기한 어깨위 장갑의 차이가 이 사진에서 느껴진다.

'취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평메밀막국수  (0) 2019.04.07
건담마커 붓 세척용 신나? 신너?  (0) 2019.04.05
19년 2주차 로떼 야구 요약  (0) 2019.04.01
2019년 3월 27일 vs 삼성 23:4 패  (0) 2019.03.28
봉평면옥 - 물막국수  (0) 2019.0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