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19년 5주차 로떼 야구 요약

현재 11승 14패 공동 6위

금주 4승 2패


4월 16일 화 vs KIA 10:9 승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개싸움. LG 감독 출신들의 대결, 명장 코스프레 대결 다운 경기였다.(...)

6연패 중인데 선발을 올시즌 한번도 등판한 적 없고 기량에 물음표가 있는 김건국을 올렸고 김건국이 불안하자 믿을만한 자원이 아닌 이인복으로 교체 했다는 점에서 감독이 망칠뻔한걸 선수들이 살렸다고 볼 수 있다. 한동희가 요즘 잘치는데 전준우 손아섭 이대호 아수아헤가 부진한 타선에 기대를 한번 걸어본다. 박근홍의 고향 연착륙을 축하한다. 또다른 박정태가 되길~


연패중에 뭔 장난질이냐...





4월 17일 수 vs KIA 8:6 승

타선이 슬슬 살아나는 듯. 홈런 감각을 점점 찾아가는 듯해서 다행인듯.

올시즌 로떼가 경기 시간이 가장 길다는데 올해도 체력때문에 힘들지 않을까 싶다. 





4월 18일 목 vs KIA 10:9 승

솔직히 보는 입장에서는 찝찝한 승리였다. 상대가 KIA 아니었으면 최형우한테 만루홈런 맞기 전부터 이미 끝난 경기였다. 

손승락의 초반부진(이번 시즌만 그런게 아니고 종특인듯)과 지나친 연투 문제가 드러났다. 아무리 자원으로 대기했다지만 감독이라면 쉬게 했어야고 본다. 그런거 관리하라고 감독 하는거 아닌가? (상사들이 의욕넘치는 대리 굴리는 모습이 연상된다.)

손승락과 진명호의 부진은 타선에 있다. 9회전까지 만루기회에서 꼴랑 밀어내기 한점, 다른 찬스는 죄다 날려먹으니 점수차가 안나서 불펜 과부하가 걸린 거다. 안그래도 관리 못하는 감독인디. 

보는 입장에서 4:1로 끝나지 않아서 개운하지 못했지만 직접뛰는 입장에서는 짜릿한 역전승이었다고 본다. 선수들이 사기는 팬들의 생각과는 다르게 좋을듯 보인다. 분위기 잘 유지해서 주말 3연전에도 KT에게 확실히 승 + 체력안배 챙기기길...

아참 아수아헤 첫홈런 추카!!!




4월 19일 금 vs KT 5:6 패

모처럼 선발한테 점수를 많이 낸 경기였는데 타선이 이후에 득점을 하지 못한게 아쉽다. 경기시간이 길어 지쳐서 그런건지..




4월 20일 토 vs KT 5:4 승

장시환이 모처럼 예상외로 호투했는데.. 연장전에 허일의 끝내기 안타로 승리. 허일은 오늘같은 날을 기다렸다고 한다. 상당히 감정에 북받힌듯한 인터뷰... 의미있는 시즌이 되길.

손승락이 9회 말아먹었는데... 고작 하루 쉰다고 회복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4월 21일 일 vs KT 3:6 패

감독이 이길려고 라인업을 짠건지,,, KT하고 경기는 꼭 이겨야 앞으로 편할텐데 하필 타선을 오윤석, 나경민, 강로한, 정훈 등 백업을 선발로 냈다... 그렇다고 아예 경기를 이길생각은 없었던지 불펜투수를 7명이나 기용.. 결국 3점밖에 못내고 KT한테 1승만 건졌다. 이래가지고 앞으로 다른 팀들 만나면 어찌될지 걱정이다. 꼴찌와 고작 2경기차... 에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