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안드로이드오토 + 티맵 20분 사용 맛본 후기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 정식은 아니지만 - Tmap이 안드로이드오토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네요.




기존 카카오내비 사용 대비 좋은 점


- 뭔가 지도가 부드럽게 움직이는 듯합니다.

- 카카오내비는 화면 상단에 시계 밑으로 메뉴버튼이 아래로 밀려서 보기가 안이뻤는데 

  Tmap은 메뉴버튼이 상단에 표시가 되어서 UI가 훨씬 완성도 있습니다.

- 폰에서 "안드로이드오토를 사용중입니다."라는 검은 화면을 닫고 Tmap 화면을 띄워놓으면

  "아리야"가 동작합니다!! 

   →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 드디어 음성으로 경로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CarPlay 카플레이 + Tmap 사용 대비 좋은 점


- "아리야"가 동작합니다!

- 저처럼 서브폰으로 iPhone을 사용하는 사람은 CarPlay를 연결하면 BT를 끊어버려 

  메인폰(안드로이드폰)으로 BT 연결이 안되었는데 그런 불편이 해소되었네요.


▶ 개인적으로 iPhone보다 안드로이드폰을 더 선호합니다만,

    안드로이드오토 UI보다 CarPlay UI가 더 좋아서 생각나는게 이것 정도네요ㅎㅎ..

    (AA 그놈의 하단바)





어서 정식 출시가 되길 바래보며... 정식 출시때 "아리야" 기능이 구글 인증때문에 막히는 일이 없었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참고로 Tmap을 깔았다고 카카오내비를 삭제하게되면 차량에 안드로이드오토 연결할때 카카오내비를 설치하라고 나오니 카카오내비를 지우지는 마세요.

미국에서는 안드로이드오토 연결할때 구글맵을 깔으라고 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구글맵 대신 카카오내비가 디폴트로 설정되어 있는 것 같으네요.(또는 waz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