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게임

슈퍼마리오 오디세이 - 노트북 GTX1650 / YUZU 실행이력

사용중인 노트북 : ideapad gaming3 arh05 / 현재는 단종입니다.

                        라이젠 4600H / GTX1650 / 램8G

 

- 220313

 ㄴ 인터넷에 떠도는 yuzu early access를 받아서 실행해 보았으나 게임 실행 시 동작안하거나, 조금 동작 후 멈추는 현상 발생

 

- 220314

 ㄴ yuzu 945 사용

 ㄴ nvidia 드라이버 472.12 설치 시 증상 동일

 ㄴ nvidia 드라이버 446.14 설치 안됨 -> 윈도 내장 드라이버 버전으로 변경됨 457.49

     진입은 되나 화면블랙

 ㄴ Adv. Graphics 탭에서 "Use asynchronous shader building (Hack)" 체크 해제 후 인트로 화면은 나옴

     나온 후 튕김

 ㄴ Adv. Graphics 탭 "Accuracy Level" : Normal

     Use VSync / Use Fast GPU Time 체크 해제

     Anisotropic Filtering : 2x

     팅김

 ㄴ Graphics 탭에서

     Use disk pipeline cache / Use asyncronous GPU emulation / Accelerate ASTC texture decoding 체크해제

     NVDEC emulation : No Video Output

     이어하기 후 로딩화면까지 나오고 팅김, 간혹 "werfault.exe" 오류 팝업 발생

  ㄴ 시스템 -> 설정 -> 고급 시스템 설정 -> 고급탭 -> 성능 -> 고급 -> 가상 메모리 16000MB 설정

      Graphics 탭에서

      Use disk pipeline cache / Use asyncronous GPU emulation / Accelerate ASTC texture decoding 체크

      NVDEC emulation : GPU Video Decoding 설정

      Adv. Graphics 탭 "Accuracy Level" : Normal

      Use VSync / Use Fast GPU Time 체크 해제

      Anisotropic Filtering : 2x

      ==> 정상 실행되어 게임화면 나오지만 조금 느린 느낌 프레임은 20~40대 정도 나옴

   ㄴ NVDEC emulation : No Video Output 하니 튜터리얼에서 오른쪽 하단에 컨트롤러 사용법 나오는 하얀 박스에 그림이 나오지 않고 검은 화면만 나옴

       프레임은 그대로

   ㄴ NVDEC emulation : GPU Video Decoding 설정

      Accelerate ASTC texture decoding 체크해제

      튜터리얼에서 오른쪽 하단에 컨트롤러 사용법 정상으로 나오며 프레임이 50~60대 나옴 Good~~

    

 

결론 : 문제는 메모리였습니다. 8GB 주문했습니다. 쉐이더 building 하면서 한번씩 잠깐 끊어지는데 왠지 페이징 파일 사용으로 발생하는 끊어짐인듯. 기대를 한번 해봅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