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펌][한국썬] 썬마이크로시스템즈, 오픈ID 프로그램 발표

안전한 웹 기반의 아이덴티티 관리 솔루션 개발 지원을 위해 썬마이크로시스템즈(www.sun.com)는 오픈ID 지원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오픈ID(OpenID)는 분산되고 웹 친화적인 싱글사인온(SS0) 매크니즘으로, 사용자들이 서로 다른 웹사이트들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해 반복적인 로그인 문제를 해결해준다. 지금까지 오픈 ID는 블로그의 코멘트와 같이 위험 요소가 적은 사이트를 중심으로 제한적으로 활용되어 왔다.

이번 발표를 통해 썬은 오픈ID 적용을 광범위하게 넓힐 수 있는 변화와 실질적인 방안을 비즈니스 및 IT 관점에서 연구해 나갈 계획이다. 썬의 오픈ID 프로그램은 썬의 CTO들에 의해 주도적으로 진행될 것이며, 썬의 고객사와 협력사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독려할 것이다.

썬의 소프트웨어 인프라스트럭쳐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짐 맥휴그는 "엄격한 보안 및 프라이버시 규정을 충족시키면서 동시에 웹 비즈니스와 커뮤니티를 활성화 할 수 있는 기술인 오픈ID에 대한 논쟁의 실마리를 찾아서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썬은 오픈ID 및 관련 기술을 위해 커뮤니티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며, 오픈ID가 기업 솔루션으로 자리 잡을 수 있게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오늘날 기업들은 데이타와 서비스에 대해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공개하고자 하며 사용성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오픈ID와 같이 분산된 기술을 사용하는 것은 계정이 증가하는 것을 관리할 수 있는 좋은 방법으로 각광 받을 것이다. SAML과 아이덴티티 웹 서비스 프레임워크와 같은 기업 차원의 기존 기술과 통합이 중요해 질 것이며, 썬은 고객 및 협력사와 공동으로 이런 기술들을 통합해 효율성을 극대화할 것이다.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써 오픈ID의 경계를 확장하기 위해 썬은 자사의 3만4천여 직원들을 대상으로 오픈ID 서비스를 제공한다. 썬 기반의 오픈ID 솔루션을 통해 오픈ID를 허용하는 사이트에서 간단하고 안전한 방식으로 썬 직원임을 확인 받을 수 있고, 썬 직원 전용의 할인혜택 및 특별 서비스들을 간편하게 적용받을 수 있게 된다. 썬 오픈ID 프로바이더는 썬 자바 시스템 액세스 매니저 제품군의 기초를 제공한 오픈 소스 프로젝트인 오픈SSO를 기반한다.

또한, 썬은 오픈ID를 자사의 웹사이트에 적용할 방법을 결정할 것이다. 썬 웹 개발자 팩과 같은 제품 및 플랫폼에 추가하는 방법 등 오픈ID 지원을 위한 최선책을 찾을 것이다.

국내에서는 올들어 3개 회사에서 오픈ID 인증 서비스를 발표했다. 엔씨소프트 오픈마루 스튜디오의 마이아이디넷, 안철수연구소의 아이디테일, 이니텍의 아이디피아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또한, 오픈ID 적용 사이트로는 오픈마루 스프링노트, 더블트랙 미투데이, 라이프팟, 아이두 및 개인블로그 등이 있다.
(끝)

<본 보도자료는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여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