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YS2 Special에 대한 최근의 여러가지 정보들

최근 이스 1&2 Chronicle이라는 흥미로운 제목의 게임을 발견했다.

플레이 해보니,,, 이런 눈이 큰 미소녀 히로인 케릭터가 나오는 게임을 만드는 회사들은 전부 무슨 설렁탕 전문점이 되어 있다...(팔콤, 엘프 등등..)

발매된지 10년이 넘은 이터널이 그저 윈도7에서 돌아가게끔 되어있는 "윈도7용 바이너리 버전"이었다.

음악은 새로 편곡하여 연주된 크로니클 전용 버전이 있었지만,

중학교때 들었던 이스2스페셜의 BGM 생각에 임금님 수라상도 허전할 판이다.

그래, 난 이스 2 스페셜 음악이 듣고 싶은 거라구!!!

 

중학교때 이런것도 만들고 참 좋아했었다.... 무려 Big Eye Soft다 IT는 가망없단다 중딩아 ㅠㅠㄷㄷㄷ

 

 

그래서 검색을 해봤다. 혹시나 나같은 사람이 있을지 싶어서...

사실은 이스2스페셜 음악을 녹음해서 나만의 컬렉션을 만들어볼까 하는 생각을 해봤었다.

이미 중학교때 컴터 스피커선을 오디오의 AUX단자에 연결하여 테이프에 녹음해서 들었던 적이 있었다.(사진참조...)

2006년 쯤에 남는 펜텸4를 도스머신으로 꾸며서 플레이하면서 mp3플레이어나 메인PC로 녹음을 하는 방식이었다.

그러나 우선 귀찮고,,이스2스페셜의 미로찾기 난이도는 좀 무서운 수준이라서 미룬게 벌써 10년이 다되어간다...

이젠 그런짓을 하다간 아빠를 흉보는 딸도 생겨버렸다...

 

도스박스로 녹음 하는 방법도 있다.

그러나 도스박스에서 이스2스페셜을 실행했을때 처음 나오는 소리가 진짜 도스머신의 소리하고 판이하게 다르다.

 

하아... 이젠 결국 들을 수 없는 건가...

그 7여년간 나처럼 생각하는 사람은 결국없나?

크로니클을 하다가 불현듯 구글링을 감행...

 

뜻밖의 용자님을 뵐수있었으니!!

http://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park&wr_id=18687045  <-- 클릭

리얼도스머신과 도스박스에서의 차이점 마저 알고 계시는 보기드문 매니아 분이시다.

 

그런데 그 댓글을 보고 더 놀랄 수 밖에 없었다.

이미 이스2스페셜 BGM을 추출해서 음악파일로 만든 사람이 있다니, 그런데 그 사람이 외국인이라니!!

 

댓글에는 고생하시는 분에 대한 예의차원인지 구체적인 주소는 찾을 수 없었다.

그래서 외국어로 검색 ㄱㄱ(그 외국어란 ys2special zzz)

세상에... 구글이 없었으면 사람들 얼마나 불편했을까...

인터넷은 인터넷만으로 인터넷이 아닌듯하다. 구글이 있어서 진짜 인터넷이라 할만하다.

너무 쉽게 찾았다.

http://raborak.com/saladedemais/ys-2-special-game-recording 

 

세상에...외국인이... 만트라 설명까지 해서 소개했다. 이스2스페셜은 게임계의 원조 한류?

도스 애드립으로 나온 이스음악에 관심이 있었던 모양이다. 생활영어 해석 능력이 부족한 관계로 포스팅 내용 소개는 여기까지 하기로 한다.;;

 

그렇게 이스 시리즈 팬을 자처하던 내가 다 부끄럽다. 정말 나 정말 팬인가? 7년이나 질질끌고...

외국인도 희귀한 것 기발한 것 소장하고 싶은 것에 대해서 이렇게 찾아보고 작업하는데...

 

그리고 이스2스페셜이 왜 욕을 먹어야 하는지 잘모르겠다.

이스 이터널 시리즈나 조금해보고 이스2스페셜이 희대의 망작이니 원작의 쉽고 가벼움을 망쳤느니 하는 사람들은

과연 어스토니시아 스토리와 이스2스페셜 둘중에 뭘 플레이할까 Mdir에서 고민하고 설레이던 마음을 조금이나마 알련지.

요즘 애들 너무 말을 함부로 하는 경향이 있다. 허접하지 이놈들아, 너네 태어나기도 전에 나온 게임인데!!

(우리나라에서 만든거라서 그러면 앞으로 어떻게 살래 쪽팔려서)

 

각설하구요~

그리워 하셨다면 Download and Listen!!

 

20th소년...